분명, 제주에는 수백개의 흑돼지 고기 전문점들이 있습니다. 길이면 길 마다 넘쳐나는 흑돼지집.

저마다 명가니 원조니 제일 맛있니. 대체 우리는 어느 고기집이 맛있다고 선택할 수 있을까요?

고기는 자고로 좋은 고기를 들여올 수 있는 정육점, 도축장, 공판장과 같은 매입처가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제주의 어떤 고기집은 직접 돼지를 사육하여 퀄리티에 맞는 고기를 쓰는 곳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서귀포 '문치비'(아랑조을거리점)는, 대체 어떤 고기 매입처가 있는지 맛과 가성비를 모두 갖춘 곳입니다.

데제피플들은 회식 겸, 많이 먹을 겸, 느즈막히 사람들이 빠질 시점에 맞춰서 편~안~하게 고기집에 입성합니다.

참고로, 문치비는 여타 고기집에 비해 늦은 시간인 저녁 11시까지 운영합니다.

자, 메뉴를 살펴봅시다. 고기를 일단 야비하게 150g이니 170g이니 이렇게 판매하지 않고, 200g 딱 정량 때려서 판매합니다. 단품가격들은 준수한 편으로 보여지나, A 고기집처럼 두툼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근고기 단위로만 여러 부위가 섞인 1근을 판매한다거나 B 고기집처럼 200g 보다 적게 판매하지 않습니다. 고로 가성비가 높습니다.

특이한 점은 갈매기살, 항정살을 별도로 판매합니다. 기름보다 살코기가 땡기는 날에는 갈매기살을, 좀더 기름을 탐하고 싶은 날에는 오겹과 항정살을 곁들일 수 있는 선택권이 있다는 것이지요.

데제피플들은 보통 모듬구이로 한번 돌고, 그날 땡기는 고기로 배를 불립니다. 3인이라면 모듬 2를 선택하고 다음 1-2인분은 입맛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려봅니다.

고민이 되신다면, 문치비의 젊은 사장님과 크루분들께 문의해 주세요. 엄청 친절하게 소상히 추천메뉴를 알려드립니다 :)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흑돼지와 일반돼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왜냐? 우리가 마주하는 대다수의 흑돼지는 제주 재래 흑돼지가 아닌 영국 버크셔 개량종(교잡) 흑돼지로, 이런 논란과 가격을 비교하며 스트레스 받기 보다는 제주 일반돼지로 깔끔하게 드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는 생각이 들곤합니다. 하지만! 제주에 왔으니 흑돼지를 꼭 먹어야 겠다면!

문치비의 가성비 높은 '흑돼지 한판 세트'를 추천합니다!

메뉴이야기가 계속 길어집니다. 왜냐면, 문치비의 스페셜한 '김치찌게' 설명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오죽하면, 데제피플들이 사진찍는 것 조차 까먹었습니다.

짜글이와 찌게가 묘하게 섞인 풍미 깊은 김치찌게! 넉넉한 고기와 잘익은 김치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고기 한점에, 소주한잔 톡~! 그리고 김치찌게 한 숟가락이면!

아무튼, 데제 피플들은 원래 잘 안먹던 흑돼지 한판 세트를 여러분을 위해 시켜봅니다. 네 뭐 괜찮습니다. 근데 '그냥 모듬구이 시킬 걸...'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세트로 한번 맛을 본 후, 오겹살과 목살을 각 2인분씩 추가합니다.

계란찜은 기본이고, 고기를 많이 먹으면 찌게를 서비스로 주시기도 합니다.

지글지글... 고기가 노릇노릇하게 익어갑니다.

가성비가 워낙좋고,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하다보니 편하게 붐비지 않으면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젊은 사장님의 서비스는 덤!

서귀포에서 가성비 높은 돼지고기집 문치비 꼭 들러보세요!

+ 문치비 아랑조을거리점 (서귀포 시내)에서 '데일리 제주'를 외치시면 10% 할인을 제공드립니다!

크리에이터펼치기

당신만을 위한 제주 여행을 완성해보세요

추천된 컨텐츠를 둘러보고 저장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여행 성향이 분석됩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볼수록 더 정확한 제주 여행 컨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어요.

당신의 성향에 맞춘 제주 여행

btn.message.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