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먹어보고 소개하는 제주 맛집 도감

[감귤랭 가이드] #4. 신의 한모

오늘 소개할 음식점은 제주시 애월읍 하귀에 위치한 두부 전문점 ‘신의 한모’다.

식당 이름에서도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듯이, 두부를 주재료로 하는 일본식 퓨전 식당이다. 가게의 거의 모든 메뉴에 두부가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나 두부를 싫어하거나 그리 즐겨 먹지 않는 이들도 이곳의 두부를 먹는다면 눈이 휘둥그레질 수밖에 없다. 이곳의 두부는 우리가 기존에 알고 지내왔던 두부 요리가 아니다.

식사 전부터 콩으로 만든 두유가 나오는데, 시중의 두유에서는 느낄 수 없는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좋은 콩으로 두부를 만들었으리라는 기대감을 식사 전부터 충족시켜준다.

이날 우리는 모짜렐라 두부 샐러드, 간장게장 두부 덮밥, 함박 스테이크 등을 먹었다. 두부를 주재료로 하는 음식이 대부분이라 그런지 음식의 맛이 굉장히 깔끔하고 절제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정갈하다’라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식당이랄까.

이날 함께 먹지는 않았으나 다른날 가서 먹었던 연두부 튀김인 ‘아게다시도후’는 이 식당의 하이라이트다. 연두부에 찹쌀을 입혀 튀긴 요리인데, 과연 이것이 정말 두부가 맞는지 싶을 정도로 전혀 새로운 식감과 맛이었다. 튀긴 연두부라니, 이건 정말로 먹어보지 않는다면 상상하기 힘든 식감과 맛이다. 그야말로 기존에 우리가 된장찌개 등에서 건져 먹던 두부와는 또 다른, 새로운 맛과 식감이 가득한 곳이다. 음식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오랜만에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밤에는 술과 함께 먹기 좋은 다양한 메뉴들도 있으니 애월에 방문한 제주 여행객들은 한 번쯤 밥으로든, 술안주로든 가볼 만한 식당이라고 생각한다. 음식의 맛 뿐 아니라 식당 앞의 경치도 무척 좋으니, 좋은 풍경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제주 여행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남겨보자.

여행 정보펼치기

크리에이터펼치기

당신만을 위한 제주 여행을 완성해보세요

추천된 컨텐츠를 둘러보고 저장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여행 성향이 분석됩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볼수록 더 정확한 제주 여행 컨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어요.

당신의 성향에 맞춘 제주 여행

btn.message.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