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제주사용설명서!

#1 해물 라면 만들기

준비물

봉지라면 1개

냄비

물 (해감용 1L + 조리용 550mL)

소금 1그릇

마늘 3쪽

대파 1개

해산물 1그릇

[준비하기]

1. 해물 라면의 핵심은 제주에서 먹을 수 있는 신선한 해물이다. 제주 바다에서 갓 잡은 신선한 해산물은 제주의 시장에서 구할 수 있다.

2. 시장에 방문할 여건이 안된다면 바닷가 근처 해녀의 집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영상에 쓰인 해산물은 뿔소라, 딱새우, 홍합, 모시조개다. 하지만 본인이 넣고 싶은 대로 빼고 더해도 상관없다.

4. 여행 중 과음할 계획이 있다면, 다음 날 아침으로는 그 무엇보다도 좋다.

[조리하기]

1. 조개와 소라는 모래를 빼내기 위해 조리하기 6시간~한나절 전부터 소금물에 담가 해감을 한다.

2. 해감이 끝난 해산물과 라면 수프를 찬물에 넣어 끓이며 육수를 만든다.

3. 대파 반 토막과 마늘 3쪽을 잘 썰어 육수에 칼칼한 맛을 더해준다.

4.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3분 정도 삶는다.

5. 면이 거의 다 익어가면 남은 대파 반 토막을 고명으로 썰어 넣고 뚜껑을 닫아 20초간 더 익힌다.

Tips

1. 제주에서 흔히 먹을 수 있는 해물 라면은 6천 원~9천 원 사이로 여럿이 해 먹을 경우만들어 먹는 편이 훨씬 저렴하다.

2. 시장에서 당당하게 “XX 얼마 꽈?” 하고 물어보자. 가격이 싸질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3. 해감 시 농도는 바닷물과 비슷한 게 좋다. 다만 농도가 너무 진하면 영양소가 빠져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자.

4. 해산물을 사기 좋은 시장은 동문시장, 올레시장, 모슬포 중앙시장, 제주(or서귀포) 향토5일장이 있다.

여행 정보펼치기

크리에이터펼치기

당신만을 위한 제주 여행을 완성해보세요

추천된 컨텐츠를 둘러보고 저장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여행 성향이 분석됩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볼수록 더 정확한 제주 여행 컨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어요.

당신의 성향에 맞춘 제주 여행

btn.message.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