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부터 제주여행이 참 쉬워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제주는 예전과는 달리 다가오기 쉬운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코정녀는 '코스를 정해주는 여자'의 줄임말입니다. 저는 즐길 거리도 먹거리도 점점 늘어나는 제주를 쉽고알차게 즐기실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코스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코스를 정해주는 여자 제이드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중문편'은 평소 코정녀가 즐기는 하루 일정으로 특히 이번 여름 서핑을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코스입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해 드릴 코스는 친구 또는 연인이랑 함께 하시면 좋은 코스에요. 하루 일정이 아주 피곤할 수도 있으니 중문관광단지 근처로 숙소를 예약하시면 좋습니다. 이동이 많은 코스는 아니지만, 서핑을 하고 맥주 한잔 하시면 숙면을 취하고 싶으실지도 ^^

[수두리보말칼국수]

#가족 #친구 #커플 #맛집 #토속음식 #중문

코정녀가 특히 손님이 오시면 꼭! 데리고 가는 맛집으로 제주의 싱싱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칼국수집 입니다.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톳으로 면을 직접 뽑은 칼국수와 바다의 고동이라 불리는 보말을 듬뿍 넣은 죽은 제주의 바다를 온 미각으로 느낄 수 있는 음식들입니다. 면은 직접 뽑아 그런지 오동통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어요! (like 너구리). 게다가 구수하고 감칠맛 나는 보말죽은 몸이 안 좋을 때 특히 더 생각나곤 합니다. 담백한 음식이라 먹고 난 뒤 속도 편안해서 서핑 전에 먹으면 딱인 음식입니다. 제주에 와서 제주도만의 특별한 음식을 먹어보고 싶으시다면 꼭!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영업시간 : 08:00 ~ 16:00 첫째, 셋째 수요일 휴무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190

전화번호 : 064-739-1070

[바다다]

#중문 #라운지바 #친구 #커플 #카페 #분위기 #핫플레이스

서귀포에서 가장 핫한 라운지 카페 바다다 입니다. 낮에는 편안하게 누워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는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고 밤에는 분위기 있는 조명, 신나는 음악과 함께 칵테일 한잔을 마실 수 있는 곳! 이렇게 밤과 낮의 분위기가 달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멋진 공간입니다.

특히 낮에는 확 트인 공간에 제주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고 바다가 보이는 곳에는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소파들이 여기저기 잘 갖춰져 있어 편안하게 제주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어요. 건물 옥상에는 청명한 제주의 하늘과 잘 대비되는 붉은 색상의 소파가 쭉 나열되어 있어 가장 인기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낮과 밤 멋진 음악을 틀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신 DJ ^^

뿌리는 모기약을 갖고 계신 분들은 오른쪽 숲에 마련된 공간을 가보시는 것도 좋아요! 나무가 우거진 곳이라 벌레떼의 습격을 받을 수도 있지만, 이곳의 가장 로맨틱한 공간이기도 하답니다. 안쪽으로 좀 더 들어가면 바다가 더 잘 보이는 공간이 나옵니다.

저도 인스타 사진 한 장 찰칵!

아니 한 장 더 찰칵!

낮에는 보통 사람이 붐비는 편이니 비교적 한가한 평일 날 오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 하지만 분위기가 확 바뀌는 저녁에는 주말이 좋습니다.

정말 멋진 해외 라운지 바 느낌을 물씬 풍기는 곳! 평일 날 저녁이다 보니 비교적 썰렁한 분위기지만 주말 저녁은 클럽 저리 가라 할 정도로 핫한 장소로 바뀐다고 합니다.

저녁에는 커피나 음료는 판매를 안 하고 칵테일과 맥주 등 술이 주메뉴로 바뀐답니다. 술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논알콜도 있으니 걱정 마시길! 낮과 밤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 일정에 맞게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https://www.facebook.com/Vadadajeju

영업시간 : 매일 10:00 ~ 새벽01:00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포로 148-15

전화번호 : 070-4139-2000

[중문색달해변]

#친구 #연인 #중문 #서핑 #스포츠 #바다

중문편 하이라이트 서핑체험을 위해서는 우선 강습을 예약합니다.

'나는 수영을 좀 할 줄 알아'

'나는 스노보드를 잘 타'

'서핑 그 정도는 보드만 있음 할 수 있어.'

이런 생각은 모두 던져버리시고 임하시길 바랍니다.

서핑은 시시각각 변하는 바다 상황과 서퍼들의 룰을 이해하고 지켜야 안전한 스포츠기 때문이에요. 서핑을 처음 접하신다면 서로의 안전을 위해 강습은 꼭! 받으시길 추천합니다.

제주에서 서핑 강습을 하는 샵은 여러군대 있지만 중문에서는 강습이 가능한 샵을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습과 렌트만 가능한 곳이 있고 게스트하우스를 함께 운영하는 곳도 있으니 여행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아요^^

중문 서프샵

배럴서핑 http://www.jejubarrel.com/standard/

제주서핑스쿨 http://www.jejusurf.com

제이제이서핑스쿨 http://blog.naver.com/jjsurfschool

서프크루 http://cafe.naver.com/jockkorea

여기서 팁!

준비물은 수영복과, 선크림, 샌들, 세면도구 그리고 소지품등과 이 물품들을 챙길 수 있는 가방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남, 여 모두 동일해요.

중문색달해변은 샤워장이 있어서 간단한 샤워는 가능하지만 차가운 물만 나오니 몸을 살짝 씻어낸 뒤 숙소에서 다시 샤워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사진발 안 받는 다고 래시가드나 비키니를 입고 강습하시면 살이 다 쓸릴 위험이 있으니 안전하게 서핑 전용 슈트를 입고 강습 받으시길 바래요! 그리고 얼굴이 타는 게 싫다 하시는 분들은 물에 강한 선스틱을 준비하시고 클렌징티슈를 꼭! 챙겨주세요!

[듀크]

#친구 #커플 #맥주 #레스토랑 #핫플레이스 #서핑 #대평리

열심히 서핑을 즐기셨다면 맛있는 저녁을 흡입할 시간입니다. 저녁 식사도 하고 맥주도 한잔하면서 서핑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서퍼들의 아지트 ! 중문에서 15분 거리의 대평리에 위치한 듀크는 서핑을 너무 좋아하시는 사장님께서 제주도에 정착하시면서 오픈하신 서프 비스트로입니다.

가게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알록달록 멋진 서프보드 들이네요 ㅎㅎ 천장에는 사장님께서 그동안 타오셨던 보드들을 전시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셨어요. 그리고 가게 한켠에는 현재 타고 계시는 보드들도 진열되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서핑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자꾸만 눈길이 그쪽으로 향합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보드 모양의 와인잔 렉도 정말 근사합니다.

지금 글을 쓰면서도 생각나는 듀크의 베스트 메뉴 '제주 나시고랭'

제주에서 나는 제철재료로 한국인 입맛에 맞춰 만드신 메뉴라고 합니다. 알록달록 비주얼이 정말 화려하죠? 비주얼 만큼이나 맛도 정말 화려해요. 짭조름하면서 매콤하고, 그러면서도 달짝지근하고 다양한 맛이 이 한 그릇에 다 담겨 있는데, 달걀을 톡 터트려 노른자와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비주얼은 이국적이지만 맛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맛을 다 담아놓은 듯 합니다.

그 외 도톰한 패티와 극강 비주얼을 자랑하는 수제버거, 그리고 맥주 안주로 추천하는 바삭바삭 한치 튀김도 있습니다!

듀크는 제주 맥파이의 수제 맥주도 맛볼 수 있어서 가볍게 식사도 하고 맛있는 맥주도 마시면서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duke1251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소기왓로 81-22

15:00~23:00 매주 화요일 휴무

070-8877-1251

서핑하시는 일정에 따라 바다다는 낮 혹은 밤에 골라가시면 돼요.

예를 들자면, 수두리보말칼국수 - 서핑 - 듀크 - 바다다 (밤)

파도가 없거나 갑자기 서핑을 못 하게 되었다면

수두리보말칼국수 - 바다다 (낮) - 여미지식물원 - 듀크의 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서핑샵 게스트하우스에서 묵으신다면 굳이 저녁 타임은 필요하지 않으실 거예요. 따로 바베큐를 즐기거나 함께 서핑하신 분들과 즐거운 저녁을 보내실 수 있으실 테니까요! 그럼 다음날로 일정을 짜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만나요! bye...

여행 정보펼치기

크리에이터펼치기

당신만을 위한 제주 여행을 완성해보세요

추천된 컨텐츠를 둘러보고 저장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여행 성향이 분석됩니다. 더 많은 컨텐츠를 볼수록 더 정확한 제주 여행 컨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어요.

당신의 성향에 맞춘 제주 여행

btn.message.kakao